게임들이 재생산 될 때는 언제나 약간의 차이가 언제나 있습니다. 에라타 수정은 물론이고, 게임 전반에서 내용의 의미가 변경되지는 않더라도, 약간의 워딩을 매끄럽게 수정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정령섬의 경우에는 그 외에 퍼블리셔가 로고를 변경, 그리고 3쇄부터는 정령섬 제목에 UV 처리가 되었습니다.
판본마다 약간의 변경 사항이 새기는 것은 패밀리 게임을 포함해서 재 생산을 하는 모든 게임에서 언제나 동일합니다.
찢긴 땅, 자연의 화신, 깃털과 화염을 단품으로만 구입하고 싶습니다.
단품만 사신다면 선주문때 유의미한 할인이나 특혜를 드리기 어렵습니다. 외려 단품 가격만 결제하고 오래 기다리셔야 하기 때문에, 추후 일반 판매를 구하길 권합니다.
프리미엄 토큰은 단품 구입이 되네요?
네, 프리미엄 토큰은 번외의 굿즈 개념이고 영문판 구매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단품 구매를 가능하게 설정했습니다.
확장이나 프리미엄 토큰은 추후 일반 판매가 될까요?
물론입니다. 다만 확장팩과 악세서리의 특성상 선주문량에 추가되는 생산량이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 (특히 프리미엄 토큰)
프리미엄 토큰이 꽤 고가네요.
네, 아마 이번 선주문 편성에서 제일 고민했던 부분일겁니다. 언어 요소가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공동생산된 영문판을 소량만으로 사오자니 그 필요한 수량도 없었고, 단독 생산의 경우 저희가 소화 가능한 물량을 따지자면 생산비+로얄티가 꽤 만만찮았습니다. 그럼에도 수요는 있을거라 생각되어 단독 생산을 결정 후 최대한 가능한 가격으로 편성해서 이렇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선주문 특정 정령은 꼭 확장 3종을 모두 구입해야만 하나요? 프리미엄 토큰도 고가인데 프리미엄 토큰만 구매하는 이에게는 증정이 불가능한가요?
네, 제작사와의 협약 사항입니다.
Horizons of Spirit Island에 있는 정령들은 (일반 정령섬 게임과는 달리) 정령 보드가 얇은 카드 재질이었습니다. 선주문 특전 정령도 똑같은 재질인가요?
아닙니다. 일반 정령과 같은 하드 보드 재질로 나옵니다! 따라서 한글판이라는 것외에도 구성품의 재질 자체가 영문판과는 다르게 나옵니다!
선주문 특전 정령은 이번에만 구할 수 있나요?
현재로서는 그렇습니다. 잔여 특전 정령은 (지금까지의 많은 보드엠 특전이 그랬던 것처럼) 제한된 이벤트 증정/판매 용도로만 소진됩니다.
이벤트 증정/판매로 구할 수 있다면 그때 구해도 되겠네요?
그간의 이벤트는 오프라인 오픈런이나 추첨 등으로 획득이 100% 보장되지 않는 방법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만약 깃털과 화염처럼 이번 선주문 특전 정령도 영문판이 별도의 제품으로 나오지 않을까요?
이번 선주문을 진행하면서 제작사와 논의한 바로는 현재까지는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추후 계획은 저희가 알 수 있으나, 설령 해당 정령들이 제품으로 나온다 해도, 저희가 해당 제품의 한글판을 만들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왜 Horizons of Spirit Island는 한글판을 안 만드나요?
정령섬을 쉽고 간략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는 기대가 컸으나, 아쉽게도 규칙이 100% 동일하고 고정된 맵, 4인 플레이 불가 등 여러모로 애매한 포지션이어서 제작을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그 덕분에 이번 선주문에서 특전 정령들을 따로 증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