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에 예고했던 좀비사이드 판타지 라인의 두 번째 코어 게임인 그린 호드의 선주문이 3월중에 시작됩니다. 특히 이번 선주문의 구성은 그린 호드 본판, 그리고 킥스타터 애드온과 스트레치골의 모음팩인 호드 박스와 좀비사이드 판타지 계열 악세서리들 (기존의 3D, 플라스틱 토큰팩)로 구성됩니다.
스트레치 골은 호드 박스에 포함되지 않은 익스클루시브 피규어와 일부 시나리오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정이 확정되면 구체적인 공지로 올리겠습니다.
출시 임박 제품들
실버:아뮬렛, 모던 아트 카드 게임, 염소 위에 염소
실버와 모던 아트 카드 게임은 3월 중 출시될 예정입니다. 입고 전에는 관련 게시물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염소 위에 염소는 3월 하순~4월 초순으로 가닥을 잡고 있습니다. 곧 언박싱 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시'라고는 할 수 없지만, 먼치킨 AS 덱도 이번 주 입고가 될 예정입니다. 텀블벅을 통해서 공지하겠습니다. 텀블벅 주소 변경 후 배송이 진행되고 나면 약간의 기간 후에 일반 판매를 시작하겠습니다.
제작 중인 제품들
정령섬, 정령섬:가지와 발톱, 마라카이보, 크툴루 시즌 2및 기타 확장, 새벽의 뱀파이어
현재 별다른 이슈 없이 제작 중입니다. 선주문 제품들의 경우 별다른 이슈가 생기면 별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작 시작
행운의 숫자, 개구리 수프
3월 중 제작이 시작되는 2종의 블룸 게임즈 라인입니다. 두 게임 모두 프랑스 티키의 제품들입니다. 복잡한 게임이 아니지만 안정성 검사 (KC) 때문에 약간 제작 기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일단 목표는 가정의 달 5월입니다.
제작 초기 단계
버글 브라더스, 아트 박스, QE, We Care, 먼치킨 확장, 판타지 왕국:저주받은 무리
버글 브라더스는 소요되는 그래픽 작업들이 마무리 되는 대로 제작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그 외의 제품들은 번역/그래픽 작업 진행 중입니다.
제작 지연
마블 유나이티드
현재 마블 IP(지적 재산권)를 사용하는 테이블탑 게임들의 번역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 마블측의 수정 요청 소요가 있었고, 보드엠은 여기에 대해 추가적인 논의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제작 진행을 잠시 중단했습니다. 조속히 해결하여 제작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출시 확정
지지난주 보드엠 TV 라이브를 통해서 공개했고, 공지사항으로도 언급한 내용들입니다.
크툴루 죽음마저 죽으리니 코믹스, 프로스트 주사위
제작사인 CMON은 지난해 킥스타터로 좀비사이드, 크툴루:죽음마저 죽으리니, 좀비사이드:인베이더 3개 제품의 스토리를 코믹스로 편성한 'CMON 코믹스' 시리즈를 런칭했습니다.
각 코믹스는 원작이 있는 스토리를 그래픽 노블로 만든 것이 아닌, 게임의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스토리 라인을 짜고 실제 게임중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등장시킨 내용입니다.
스토리는 이탈리아 코믹스 아티스트인 루카 에녹이 맡았으며, 120여페이지의 분량입니다.
물론 CMON 코믹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 역시 엑스트라로 추가되는 확장팩에 대한 관심들이 클 것입니다. 한글판 코믹스는 이 패키지를 모두 포함할 예정입니다.
- 여섯 명의 조사자 대시 보드와 피규어
- 4장의 신규 추종자 카드 (추종자는 기존의 고대의 존재의 카드 위에 덧붙여 지는 다른 사이즈의 카드입니다)
현재 킥스타터 배송분이 지연된 상태입니다. 후원자 진행이 되고나면 추후 자세한 일정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크툴루 죽음마저 죽으리니의 주사위 악세서리인 프로스트 주사위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생산 공정은 5월 예정된 선주문분이 전달되는 시점과 약간의 차이를 둔 다음에 가능할 듯 합니다.
서머너 워즈 마스터 세트
미국 제작사인 플레이드 햇의 2인 대전 게임인 서머너 워즈의 한글판이 출시됩니다. 서머너 워즈는 첫 번째인 마스터 세트와 두 번째 시리즈인 스타터 세트 출시 이후 주기적으로 확장팩이 나올 예정입니다.
한글판은 마스터 세트와 스타터 세트가 동시에 출시됩니다. 출시 시기는 미국에서 스타터 세트가 출시되는 8월 경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머너 워즈 출시 확장!
3월 17일 보드엠 라이브 두 번째
어색했지만 나름 호젓했던 기억을 살려 3월 17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에 두 번째 보드엠 라이브 시간을 진행합니다.
사실 생방송중 채팅만으로도 2시간 여를 넘었지만, 그래도 생방을 끌고갈 주제는 있어야겠기에 이번 방송에서는 최근 아쿠아티카를 출시한 러시아 회사인 코스모드롬, 그리고 지난해 나온 테케누의 제작사인 보드앤다이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